카테고리 없음

태국 유심 5G/4G SIM 카드 (공항유심센터/인천 공항 수령) True 사용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3. 12. 5. 17:37

태국 여행 중 클룩에서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스타그램에 스토리를 꾸준히 올려서 추억을 저장하는데요. 그 이유가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클라우드 처럼 인스타그램 서버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하이라이트로 만들어 주면, 오랜 전 것도 꺼내서 앨범처럼 만들 수 있는데요. 올릴 때마다 서버 저장이 되기 때문에 폰을 잃어버려도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구입한 클룩 유심의 주소입니다.

https://www.klook.com/ko/activity/72061-thailand-4g-simcard/?spm=BookingDetail.ActivityCard&clickId=49bffebd27

위의 주소로 결제를 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생깁니다. 

 

작년에 비해 가격이 900원 올랐습니다. 그리고 5G/4G 라고 나오는데요. 제가 여기서 여러 번 사용해 봤지만 태국 통신사의  통신 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습니다. 4G LTE 속도로 쓴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방콕에서 여행지인 2시간 거리만 나가도 가끔은 3G도 뜬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그 이유가 태국이 한국 보다 국토 면적이 5배나 넓기 때문에 통신사 안테나 설치 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을 염두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도시권에서는 빠른 속도로 이용 가능하세요. 

 

 

위에 보면 sim 카드 유효기간 15일도 있지만, 옵션을 변경하면 예약 버튼 활성화가 안됩니다. 수령 장소만 인천공항 1터미널, 2 터미널만 변경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8일 이상이라면 2장을 사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7일이라고 나오는데 시간 계산 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 10월 1일에 방콕 공항에 도착해서 방콕 통신사 유심이 개통이 되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오후 1시에 태국 통신 개통을 했다면 8일 차 오후 1시에 마감이 됩니다. 그런데 클룩에서는 7일이라고 한 점은 아마 과거에 클레임이 있었나 봅니다. 보통 생각하기에 1일 차에 개통을 하면 8일 차 24시까지 쓸 수 있다고 생각했던 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7일 차로 한 걸로 보이네요. 

위에 AIS 유심을 보시면 8DAY 라고 나와도 시간 계산법에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점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구매하실 때는 인천공항 터미널 1과 2가 있는데요. 잘 챙기셔야 합니다. 만약 모르시겠다면 예약 티켓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아래 인천공항 홈페이지 링크에서 항공사 터미널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여행 처음 할 때 혼란스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제1 여객 터미널 항공사 보기 

 

제 2여객 터미널 항공사 보기 

 

 

한국인은 보통 휴가를 길게 가봐야 5일 정도라서 기본 8일은 아주 넉넉합니다. 그리고 유심을 쇼핑몰에서 구매하시면 퀵 배달이 아닌 이상 시간이 걸리는데요. 클룩의 유심은 물리적 유심입니다. 유심 크기는 구형폰에서도 쓸 수 있게 다양한 사이즈를 지원합니다.

 

저는 인천공항 1터미널을 지정했고요. 면세 점 코너에서 찾을 수 있어요.  우선 30번 게이트를 찾습니다.

저는 터미널1을 선택했고요. 인천공항 30번 게이트 앞에 서점이 있는데요. 눈에 띄는 서점이라 쉽게 찾을 수 있으세요. 클룩 앱에서 결제한 내역 중에 바우처를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손님이 없다면 30초 안에 끝납니다. 그리고 보통 본인은 클룩에서 샀는데 다른 친구가 깜박해서 나도 사야 한다고 할 경우, 클룩에서 결제를 하면 좋고요. 앱에서 결제가 귀찮다면 현장 구매도 가능하지만 살짝 비싸더라고요. 그 점 감안해 주세요. 

 

 

그리고 081이라고 쓰인 부분이 번호로 알고 있습니다. 친구끼리 갔을 때는 위의 번호를 저장해 두시면 좋습니다. 

 

 

 

인천공항은 터미널이 2개가 있는데요. 처음 여행 가시는 분은 잘 모르시기 때문에, 본인의 항공사 회사를 체크 하셔서 터미널 1, 터미널 2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유심 핀도 같이 들어 있어요. 요즘은 나도 유심을 쓰기 때문에 가장 작은 유심을 쓰시면 됩니다. 

 

아이폰 기준 팁을 드리자면, 호텔이나 카페에서는 wifi 찾아서 쓰시고요. 아이폰의 경우 저전력 모드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 소비를 아껴주며, 아이클라우드 자동 백업을 쓰는 분이라면 이 기능이 필수입니다. 일반 모드로 하면 동영상을 찍었을 떄 통신사 데이터로 동영상 백업을 하는데요. 저전력 모드 기능을 켜 놓으면 wifi 연결 때만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진행 합니다. 그 외 데이터 소비를 아끼기 위한 기능들이 숨어 있기 때문에 야외 나가실 때는 필히 켜시기 바랍니다. 

 

태국에서의 속도는?

1.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동영상 올리는데 문제 없이 잘 올라갔습니다. 

2. 유튜브 보는데 전혀 지장 없었습니다. 

3. 한가지 다른 점은 제가 한국에서 15기가는 정말 빨리 소진이 되는데요. 태국에서 8일을 써도 데이터 15기가 소진이 안됩니다. 아마 데이터 많이 쓰시는 분은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결론

1. 태국 현지 공항에서 줄 서지 않아서 편하다. 

2. 태국 현지 편의점 유심이 더 비쌉니다. 그리고 태국 편의점에서는 여권 정보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여권을 요구합니다. 

3. 물리적 유심이라 교체만 하고 따로 설정이 필요없다. 

4. 클룩에서 즉시 구매가 가능하고, 여러개 샀다가 부분 취소가 가능해서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어 유심 2개를 샀는데, 지인이 갑자기 일 생겨서 여행 못 간다고 했을 때, 한 개만 취소 가능합니다.

5.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영상을 매일 올렸는데요. 데이터 소진 된 적이 없습니다. 

 

 

함께 읽을만한 게시물

방콕클럽 스페이스 플러스 클럽에서 중년이 재미있게 노는 법?

클룩 나콘빠톰 프라이빗 투어 (방콕 출발) 후기

클룩닷컴 칸차나부리 하이라이트 일일 투어(방콕출발) by AK Travel 후기

방콕수상시장 매끌렁 철길시장, 암파와수상시장 반딧불 일일투어

호치민 액티비티 클룩 서클로(자전거) 투어, 식사 포함 후기

 

 

태국 유심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십시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