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태국 이심으로 기존 유심 교체 안하고 편하게 쓴 후기, eSIM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11. 25. 19:16

태국 유심 및 태국 Esim를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읽어주신 분들은 태국 유심 및 태국 Esim를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태국 유심 및 태국 Esim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의 글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태국 이심 esim 구매 링크- kkday

KKday에서 E심을 처음 사용해 봤습니다. 사실 제가 쓰는 아이폰에 E심을 지원하는지도 몰랐는데요. 물리적 유심을 넣을 필요가 없다고 해서 호기심 반, 태국 여행 11박 동안 쓰려고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주소로 결재를 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생깁니다.


태국 이심 속도는?

매일 2기가씩 지급을 한다고 하며, 방콕에서 5G였습니다. 제가 체감상 방콕 인터넷은 한국 보다 속도가 20% 정도는 느린 느낌이었습니다. 한국처럼 빠른 인터넷 속도는 잠시 접어 두는 게 좋습니다. 방콕 외각 나가면 4g부터 3g 뜨는 곳도 많았습니다. 이건 태국 자체의 문제라고 생각되는데요. 태국의 국토 면적이 한국보다 5배나 크기 때문에 모든 지역을 5g로 커버하지 못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치앙마이 갔을 때는 조금만 시내 벗어나면 4g 고요. 시골 같은 느낌이 들면 3g도 많았습니다.

eSIM이란?

eSIM(Embedded-SIM)은 물리적인 nano-SIM을 사용하지 않고도 이동통신사의 셀룰러 요금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디지털 SIM입니다. 해외 여행 시 기존 사용하던 한국 유심을 제거하지 않고, 간편하게 해외 통신사 eSIM을 추가 등록하여 로밍 서비스보다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 데이터 상 품입니다. QR코드로 추가하여 eSIM 등록하시면 바로 사용됩니다. 기존 국내 유심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긴급상황 발생 시 전화나 문자 수신 및 발 신 가능하며, 기존 국내 유심을 제거할 필요가 없어 분실 적정이 없습니다.

출처 ㅣ 위키피디아

설명이 어렵죠? 우리가 어릴 때부터 쓰던 물리적 유심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서 쓰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참 편리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할 사항이 esim, 이심 지원 스마트폰입니다.

- Apple : iPhone 11-13 / XS / XS MAX / XR / iPhone SE (2세대)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및 이후 모델은 모두 이용 _ 이 가능합니다)

-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또는 iPhone 12 Pro Max가 있고 두 전화선이 모두 활성화되어있는 경우 5G를 사용할 수 없 습니다. 이러한 iPhone 모델에서 5G를 사용하려면 전화선 중 하나를 꺼 서 듀얼 SIM 모드를 비활성화하십시오.

- 중국 본토, 홍콩, 마카오에서 구입한 iPhone은 eSIM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또는 iPhone 12 Pro Max가 있고 두 전화선이 모두 활성화되어있는 경우 5G를 사용할 수 없 습니다. 이러한 iPhone 모델에서 5G를 사용하려면 전화선 중 하나를 꺼 서 듀얼 SIM 모드를 비활성화하십시오.

 

여기 이상한 어려운 설명이 있는데요. 듀얼 심은 뭔가 하실 텐데요. 기존에 물리적 유심을 다들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KT, SK, LG 같은 유심이요. 그런데 kkday에서 esim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심이 2개가 되죠? 둘 다 통신사에 물려 있게 됩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태국 유심은 작동을 안 하는데요.

태국 가서 2개다 켜면 듀얼심으로 되어 로밍과 현지식으로 작동을 하게 됩니다. 그럴 때 -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2 Pro 또는 iPhone 12 Pro Max는 5g 속도를 낼 수 없다고 하는 겁니다. 만약 5g 속도를 쓰고 싶다면 기존 한국 유심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꺼줘야 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이해가 가셨는지 모르겠네요. 해외 갔을 때 e심을 쓰면 좋은 이유가 로밍을 가끔씩 켜서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확인하면 편하겠더라고요.

 

장애대처 관련 내용도 PDF 로 상세하게 적어 났습니다. 

 

저는 7일에 신청을 했고요. 7일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인터넷으로 유심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이 되는 곳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출국하기 전에 설치하고 출국하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막상 태국 공항에 도착하면 인터넷이 공항에서 지원 된다고 하지만 정신없고 뭔가 가입하라고 하고 복잡하더라고요.

 
 

메일을 확인하시면 등록 방법이 pdf로 나와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다릅니다. 구분하셔서 문서를 보셔야 합니다.

 
 

PDF 문서 보면 ios 업데이트 전후가 다르다고 합니다.

따라 하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보고 따라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은 ui가 편해서 어려울 건 없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여행을 혼자 갔는데요. 여기서 살짝 당황을 했어요. QR 코드 찍으라고 하는데요. 인쇄한 것도 없어서요. 그런데 빨간색 칸에 보시면 수동 입력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레이블은 유심이 기존 한국 통신사, 그리고 추가되는 태국 e심이 생기는데요. 태국식이라고 적으시면 나중에 구분하기 편하겠습니다.

 
 

계속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태국이심을 메인으로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꼭 확인하셔야 할 상황은 기존 한국통신사 유심은 꺼줘야 합니다. 잘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여기서 좀 아쉬웠던 건 번호가 지급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부이 좀 아쉬웠습니다.

데이터 로밍을 켜주셔야 하고요. 마지막에는 셀룰러 데이터 부분이 지금 태국 유심이 사용되는지 확인을 하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이 안 맞는다면 한국 통신사 유심을 사용하는 거기 때문에 로밍 요금이 나올 수 있습니다. 꼭 신경 쓰시고 확인해 주세요. 제거 메인은 끔 상태이고요. 데이터 셀룰러 데이터가 켬으로 되어 있죠? 이게 태국이심을 켠 상태입니다.

혹시 이런 걸 잘 모르시는 분이라면 한국 유심을 따로 분리 보관하는 것도 최후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10박 이심 가격은?

 

저는 11박 여행으로 태국 로이 크라통 축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우선 가격은 25400원짜리로 나왔어요. 기간마다 요금이 다르게 변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데이터 별로 안 쓰시는 분이라면 500메가에 4일 잡으면 5600원 입니다. 꽤 저렴합니다. 태국에서 구글 지도나, 웹 검색, 그랩 잡는데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매일 지급 하기 때문에 호텔 wifi랑 조합을 잘 하시면 알뜰하게 쓰실 수 있겠습니다.

 

 

태국 Esim 바우처 확인법

결재하시면 KKDay 앱이나 web에서 예약 내용을 보시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바우처라고 부릅니다.

반응형

바우처에서 상품정보, 설치 가이드를 다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총정리

  1. 태국 착륙 전에 유심 핀 찾아서 유심 갈아 끼우는 수고를 안 해도 된다.
  2. 한국 와서도 옵션에서 한국 유심 켜주면 끝.
  3. 5G 속도에, 인스타그램 스토리 자주 올리시는 분이라면 필수!
  4. 하루 2기가 다 소진 이후 - 인스타그램에서 영상은 힘들고요. 사진은 살짝 느린 속도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 SNS 문자 채팅은 문제없습니다.

 

 

추가적으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게시물

태국 유심 및 태국 Esim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 보세요. 이 포스트가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유지보수에 도움이 됩니다.

제품을 협찬받은 후 태국 현지에서 사용한 실 사용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