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수령 4G/3G SIM 카드 호치민에서 사용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3. 2. 6. 16:53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및 베트남심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모두 읽으면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및 베트남심을 이해할 것입니다.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및 베트남심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클룩 베트남 유심

2023년 구정에 베트남 호치민을 다녀왔는데요. 인천공항 터미널1과 2에서 수령할 수 있는 유심을 클룩을 통해서 구입하였습니다. 클룩에서 사면 좋은 점은 인천공항 이민국 통과하고 면세점에서 받아가는 거라 좀 더 여유롭게 수령을 할 수 있고요. 비행기 안에서 유심을 갈아 끼면 되고 유심 변경핀도 줍니다. 그래서 베트남 공항 내리자마자 비행기 모드 풀면 바로 베트남 무선 데이터를 이용해서 카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affiliate.klook.com/redirect?aid=29829&aff_adid=655844&k_site=https%3A%2F%2Fwww.klook.com%2Fko%2Factivity%2F25607-vietnam-4g-sim-card-kr-airport-pick-up%2F 

위의 링크로 구매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가 클룩 써보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취소하면 바로 금액이 들어오고요. 특히 2명을 구매했다가 1명이 여행을 못 가게 되면 보통은 환불이 안 되는데요. 클룩은 앱에서 한 명만 취소 가능하고 한 명 분만 금액이 들어왔습니다. 꽤 융통성이 있어서 저는 해외여행 때마다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유심은 현지 유심 사서 쓰는 게 좋지만 막상 공항 내리자마자 그랩이나 구글맵 보려면 데이터가 필요한데요. 공항의 유심은 꽤 비쌉니다. 그런 점에서 미리 한국에서 구입해서 사가시는 게 좋습니다.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이민국을 통과하면 면세점길과 게이트가 나오는데요. 인천공항 1 터미널은 30번 앞에 있습니다. 

한번 꺾어지면 30번 위치가 보입니다.

북스 앤 드링크

가는 길 왼쪽에 서점이 나옵니다. 30번 게이트 맞은편입니다. 여긴 터미널 1이고요. 1 터미널에서 타시는 분만 30번 북스토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대한항공 타시는 분은 터미널 2인데요. 게이트가 다릅니다. 혼동하시면 안 됩니다. 아래 항공사 목록은 2 터미널입니다. 여행 자주 안 하시는 분은 터미널 1, 터미널 2를 잘 모르셔서 제가 아래 목록 캡처해 났습니다. 

제2여객 터미널 항공사

제2 여객 터미널은 위에 목록 캡처해 났습니다. 2023년 2월 기준이고요. 다른 항공사는 1 터미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airport.kr/ap/ko/svc/airlinesTerInfoList.do 링크 확인해 주세요.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티켓 예약 내용 보시면 T1, T2 또는 터미널 1, 터미널 2 이런 식으로 적혀 있습니다. 확인하셔야 합니다. 

 

 

클룩닷컴 앱에서 예약내역 > 해당 바우처를 보시면 QR 코드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내용을 직원분에게 보여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룩 베트남유심

노트북으로 살짝 작업 하신 후 바로 건네주십니다. 

 

베트남유심

데이터 전용으로 같은 통신사끼리는 통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파, 푸꾸옥, 후에 및 도서 산간지역에서는 사용이 불가 하다고 합니다. 

비행기 타시면 자석 판 피시고요. 조심스럽게 나도 유심을 뛰어서 교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클룩에서 파는 유심의 장점은 유심핀을 같이 줍니다. 없는 곳도 있거든요.

유심핀도 같이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뛰어서 교체를 하시면 됩니다. 교체하고 나서는 한국 통신유심은 잘 보관하시고요. 저는 핸드폰 케이스에 유심이랑 유심칩을 같이 넣었다가 복귀할 때 비행기 안에서 교체합니다. 가장 간편하긴 하지만 해외에서 핸드폰 잃어버리면 한국 유심도 같이 잃어버리기 때문에 잘 잃어버리시는 분은 따로 가방에 보관을 추천드립니다. 

 

베트남심 현지 사용 후기

저는 인스타그램에 스토리 영상 스토리 자주 올리고요.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결재를 해나서 영상을 찍으면 클라우드로 바로 백업이 들어갑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 파손, 분실 대비를 위해서 클라우드 백업은 필수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많이 쓰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3박 5일 일정으로 구정 연휴로 다녀왔고요. 호텔에 wifi 비번을 적어 줬는데요. 똑같이 입력해도 패스워드가 틀리다고 나와서요. 귀찮아서 호텔 wifi 사용을 안 하고 데이터 유심만 사용했습니다. 구글맵, 사파리 검색, 인스타그램 동영상 보는 데 있어서 느린 적이 한 번도 없었습니다. 물론 호치민 1군에서만 있어서 통신상태가 좋았던 이유도 있을 겁니다. 잘 사용했습니다. 

 

요약

  1. 인천공항내 수령
  2. 유심핀 포함
  3.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영상 올리는데 느리지 않음
  4. 아이클라우드 동영상 백업도 버벅 안거림
  5. 2명 예약하고 1명만 취소 가능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트

호치민 액티비티 클룩 서클로(자전거) 투어, 식사 포함 후기 

 

 

 

베트남 유심 인천공항 및 베트남심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게시물이 유용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제품을 협찬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