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태국 여행 유심 인천공항에서 출국 당일에 수령 현지 사용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9. 23. 03:00
반응형

 

태국 여행 유심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고 나면 태국 여행 유심을 알아두시는 것에 지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국 여행 유심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가면 로밍이 비싸서 현지 유심을 사는데요. 길게 머무를 거면 기존 유심에 현지 통신사 요금을 이용하게 좋은데요. 그런데 8일 미만이면 그냥 유심 사서 가서 쓰고 버리는 게 편합니다. 보통은 유심을 온라인 쇼핑을 해서 미리 사서 들고 가는데요. 일에 치여 살다 보면 전날 유심 챙기는 경우가 더 많죠. 클룩에서 파는 유심은 바로 인천공항에서 수령을 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발권 장소가 아닌 여권심사 통과하고 면세점 있는 곳에서 수령을 하기 때문에 좀 더 여유 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구매하실 때는 인천공항 터미널 1과 2가 있는데요. 잘 챙기셔야 합니다. 만약 모르시겠다면 예약 티켓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요.

https://www.airport.kr/ap/ko/svc/airlinesTerInfoList.do

 

 

이미지 썸네일 삭제
인천국제공항

www.airport.kr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국 여행 유심 바로 구매하러 가기

이미지 썸네일 삭제
태국 4G SIM 카드 (공항유심센터/인천 공항 수령) True Move

태국 True Move 유심을 구매하고 편리한 여행을 시작하세요. 4G 속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한국에서 간편하게 수령하시면 됩니다. 지금 바로 클룩에서 예약하세요!

affiliate.klook.com

구매하시려는 분은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본 링크를 타고 결재를 하시면 저한테 소정의 수수료가 떨어집니다.

 

 

바우처를 잘 챙기시고요.

 

 

 

저는 인천공항 1터미널을 통해 태국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30번 게이트 앞에 서점이 있었고요. 직원한테 바우처를 보여주시면 바로 유심을 내어주십니다. 기다리는 손님이 없다면 1분도 안 걸렸습니다.

 

 

 

받으시면 AIS라는 태국 통신사 유심을 주십니다.

 

자세히 보면 유심과 폰 넘버가 있습니다. 폰 넘버는 친구나 동료가 전화를 걸 때 쓰면 좋고요. 귀찮으면 데이터를 이용한 라인 전화, 카카오 전화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봉투 안에 유심 핀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 핀을 사용했습니다.

 

 

 

유심 핀을 뽑아서 기존 유심을 뽑아냅니다. 기존 건 한국에 귀국하면 다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하세요.

 

 

화살표 보시면 이빨 나간 부분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잘 맞춰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 잘 모르시는 분이 있더라고요.

 

 

예전 폰에서는 로밍 켜주고 해야 했는데요. 최신 폰에서는 유심 교체로 작동이 잘 되고 있습니다. 만약에 문제가 생기면 매뉴얼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해서 데이터 사용이 안 될 때 참고하시라고 사진 찍어서 올려 났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안 풀린다면 공항 유심 센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신속도

태국은 방콩에서는 통신속도가 좋은데요. 외각 나가면 속도가 별로 않 좋습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 암파와 수상 마켓 갔을 때는 사진 속도가 많이 느려졌어요. 지방 여행 하시는 분이라면 사진 정도도 시간이 좀 걸린다는 걸 아셔야 할 거 같아요. 그러나 방콩에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찍어서 올려도 금방 다 올라갔습니다.

 

 

태국에서 유심 잘쓰기 총정리 및 팁

1. 저는 7박 8일 여행으로 갔는데요. 8일짜리라 안심했습니다. 15G 데이터 다 써도 2G 작동으로 채팅이 가능

2. 클라우드 백업은 wifi로 설정해 둘 것. 호텔에 들어오면 자동으로 wifi 연결 그 이후 클라우드 백업을 추천

3. 전화 10분의 활용은 그랩에서 가끔 현지인이 통화를 걸 때가 있다. 못 찾거나 멀리인 경우 전화를 가끔 거는데요. 안 받으면 취소를 해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전화를 받은 후 푸 빠사 타이 바이뺀 갑이라고 말해준다. 뜻은 저는 태국어 할줄 모릅니다. 그러면 채팅으로 보내고 번역기로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4. 태국 현지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 많이 올렸는데요. 생각보다 데이터 소비가 한국이랑 다르게 많지 않았습니다. 한국이었으면 3일이면 끝날 거 같았는데요. 태국에서는 15기가 다 못 쓰고 왔어요.

 

 

 

태국 여행 유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 됩니다.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상품을 지원 받은 후 실제 사용후 작성되었습니다. 

 

#클룩 #klook #태국유심 #태국여행 #인천공항유심 #태국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