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치앙마이 맛집 흐언므언짜이 เฮือนม่วนใจ๋ 미쉐린 빕구르망 누들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11. 20. 20:11

치앙마이 맛집 및 미쉐린 빕구르망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시물을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치앙마이 맛집 및 미쉐린 빕구르망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치앙마이 맛집 및 미쉐린 빕구르망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밑에서 치앙마이 맛집 및 미쉐린 빕구르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호텔에 짐 던져 놓고 바로 검색해서 간 집이었습니다. 빕구르망은 현지인 입맛 기준이 아닌 외국이 입맛 기준이라서 그런지 실패한 적이 없었습니다. 이번 집도 맛집이었고요. 이미 많은 외국인과 현지인 가족, 지인들이 저녁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느끼시겠지만 복원된 목조 건물에 자리한 유명한 카페 겸 전통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 오후 3시 / 오후 5시 ~ 오후 9시까지입니다. 

24 Ratchaphuek Alley,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24 ซอย ราชพฤกษ์ ตำบลช้างเผือก อำเภอเมืองเชียงใหม่ เชียงใหม่ 50300

+66982618029

https://goo.gl/maps/Gr9Wtg9WF83E2tuH6

 

흐언므언짜이 · 24 Ratchaphuek Alley, Tambon Chang Phueak, Mueang Chiang Mai District, Chiang Mai 50300 태국

★★★★☆ · 태국 음식점

www.google.com

요리 프로에도 나갔나 봅니다. 제 개인적으로 치앙마이 음식이 맛있더라고요. 

 

태국 내에서도 맛집 인증체계가 있는 거 같은데요. 2019년에도 선택받았다고 하네요. 이 집은 건물도 나무로 되어 있고 나무들도 안에 많았습니다. 

안에는 나무 정원 느낌이 나는 곳이었습니다. 바닥도 땅 그대로 쓴 느낌이 듭니다. 

 

 

안에 우물도 있는 걸로 보입니다. 음식점 안은 정원 처럼 느낌 있게 차려 있습니다. 제가 4년 전에도 치앙마이 로이크라통 때 왔었는데요. 그때는 근처 가게만 지나가다가 먹었는데요. 그때 왜 빕구르망을 탐방 안 했는지 안타깝네요. 그래도 이제라도 알았으니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쪽 자리에 앉았습니다. 잠깐의 웨이팅이 있었습니다. 

 

치앙마이 맛집 메뉴 및 가격

다음에 여유 있게 올때는 이 집 근처에 자리 잡고 메뉴 하나씩 먹어보는 것도 즐거움일 거 같습니다. 메뉴판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진과 가격 그리고 영어로 다 적혀 있어서 어떤 음식인지 알 수 있습니다.

미쉐린 빕구르망 태국 북부 누들

제가 주문 한건 Neua를 주문했어요. 부북 태국 누들 카레 스푸라고 하는데요. 왼쪽이 치킨이고 오른쪽이 소고기라고 합니다. 가격은 20밧 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일본어 설명까지 적혀 있네요. 

생각보다 빨리 나옵니다. 이렇게 2접시 나옵니다. 

 

 

주문한 사진이랑 비슷하게 나옵니다. 태국 음식의 좋은 점이 사진이랑 비슷하게 나옵니다. 한국은 과대광고 사진이 참 많은데요. 태국 음식은 이래서 가격도 싸면서 좋다고 하는 거 같아요. 방콕 음식은 설탕의 단맛이 강하다면 북부 음식은 꿀 같은 단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리고 방콕 친구들도 치앙마이 음식 맛있다고 말하는데요. 사진만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소고기는 맞지만 그리 퀄리티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꼭꼭 씹어서 드셔야 합니다. 약간 질긴 부분은 씹다가 뱉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국물 맛은 좋았습니다. 

 

사이드 메뉴도 양라랑 살짝 절인 음식이 나오는데요. 익숙한 음식이라 먹기 편했습니다. 방콕이랑은 음식 느낌이 많이 틀립니다. 저는 치앙마이에서 이런 절임류 보니깐 오히려 한국인 입맛에 더 어울리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검정 종기는 매콤 칠리 다진 소스였습니다. 

 

최종 정리

  1. 맛있습니다. 
  2. 목조건물과 정원에서 분위기 좋게 먹을 수 있다. 
  3. 4명 이상 가서 다양한 메뉴랑 먹는 걸 추천합니다. 

 

함께 읽을만한 유용한 게시글

 

 

치앙마이 맛집 및 미쉐린 빕구르망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