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제주시청 고기 맛집 드라이 에이징 흑돼지 파는 육도담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3. 4. 10:47
반응형

제주시청 고기 맛집 및 육도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제주시청 고기 맛집 및 육도담을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시청 고기 맛집 및 육도담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에이징 흑돼지

숙성된 제주 흑돼지를 직접 맛보고 왔습니다. 같은 일행 말로는 소고기 보다 맛집이라는 평까지 해줬습니다.

저온숙성 & 드라이에이징 제주도 흑돼지 고깃집 육도담

저온숙성

제주도에서 드라이 에이징을 하는 고깃집 육도담입니다. 드라이 에이징 삼겹살이 보이네요.

제주도 흑돼지 육도담은 특별한 숙성과정을 거친다고 합니다.

제가 서울에서 드라이 에이징 한다는 집을 두 번 다녀온 적이 있는데요. 냉장고 한번 보자고 했는데 안 보여주시더라고요. 제 짧은 경험 상 서울에서 드라이 에이징 한다는 고깃집 치고 맛있다는 생각이 든 집은 아직 없었는데요. 신기하게도 제주시청맛집 육도담의 드라이 에이징은 맛이 틀리더라고요.

드라이에이징

사장님 추천으로 먹어 본 드라이에이징이 잘 된 육도담 삼겹살

이 삼겹살이 드라이 에이징이 제대로 된 부위라고 사장님 추천으로 맛을 봤는데요. 돼지기름이 틀립니다. 구수하면서도 탕수육 맛이 나기도 했어요. 사장님이 지방이 많은 부위로 먹어야 맛있다고 직접 설명하면서 구워주셨습니다. 제주시청맛집 육도담 사장님의 고기에 대한 철학이 이 돼지고기 3점으로 보여주셨어요. 전 이 드라이에이징 하나 때문에 제주도에 오셨다면 육도담 가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형 숙성 냉장고를 2개나 돌리시는데요. 저희가 월요일 저녁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뼈가브리살은 매진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장님한테 숙성이 부족해서 판매를 못 하신 거냐고 물어봤는데요. 맞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냉장고를 한대 더 구입할 거라고 하셨어요. 고기 퀄리티가 있어서 제주 현지인들도 많이 보리셨어요. 여하튼 저희는 다른 메뉴를 주문했어요.

풍미담은 뼈삼겹 350g 2인분 + 육도담 앞다리살 180g 2인분

풍미 있은 뼈삼겹과 제주 흑돼지 앞다리살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고기 색이 아주 좋아요. 앞 쪽부터 육도담 앞다리, 우측에 기다랗게 두 점이 풍미 닮은 뼈 삼겹으로 보입니다. 앞에서도 설명드렸는데요. 가브리살이 매진이라 그 밑에 메뉴들을 주문했어요. 그래도 평이 다 좋았습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사장님이랑 직원분이 분주하게 직접 구워주십니다. 비싼 고기인 만큼 최상의 고기 맛을 구워주시는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서울이나 진짜 줄 서는 맛집에서나 가능한데요. 제주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받네요.

명란젓은 가위로 싹둑 싹둑 쌈 싸먹을 때 젓가락으로 올려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흑돼지 구이
 

고기에 불판 자국이 서서히 나타나네요.

백김치까지 주시는데요. 불판 테두리에 올려 주십니다. 불판 테두리에도 열이 올라오네요.

 

스테이크처럼 세로도 구워 주세요. 여러 불판을 체크하시면서 고기를 구워주셨어요. 아르바이트생도 더 뽑으시겠다고 하는데요. 사람 구하기가 힘들다고 하셨어요.

 

가위로 쓱쓱 잘라주시는데요. 먹기 좋게 똑같은 크기로 잘라 주십니다.

육도담 어떤가요? 먹음직스럽죠?

 

 

 
 

자 이쯤에서 짠이 들어가야겠죠? 한라산 순한 맛 17도가 나왔네요. 제주 소주로 목을 축이고 마지막 제주 여행의 일정을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잠시 다른 세상에 있다 온 느낌이네요.

예쁜 잔이네요. 이 잔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육도담의 쌈 싸 먹는 방법

비싸다는 제주 고사리까지 주시네요.

 

젓갈쌈장

젓갈 쌈장이라고 합니다. 육도담의 젓갈 쌈장은 다른 곳과 다릅니다.

와사비
 
명란젓
 명랸젓은 사장님이 가위로 쌈싸 먹기 좋게 해주십니다.
 
 
 
 

육도담 숙성 돼지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깻잎 한 장에 쌈을 싸봤습니다. 고사리 장아찌에 숙성 제주 돼지를 제주 소주와 맛보면 제주에 왜 와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딱새우 된장찌개

6000원

딱새우 된장찌개
 

이번 여행에서는 딱새우를 먹지 못해서 주문해봤어요. 매콤한 해물 된장찌개에 구수한 해물 된장찌개에 딱새우가 들어 있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야채가 많이 들어가 있어요. 딱새우 녀석 다시 만났네요.

육도담에서 다들 제주 흑돼지와 제주 소주를 폭풍 흡입을 했습니다. 저희 일행들 다 맛있다고 평이 좋아서 저도 기분이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육도담 가격

육도담 가격

메뉴판 보시면 뼈대 있는 뼈가리살이 주력인 걸 알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젓갈 쌈장 비빔밥도 먹어 봐야겠어요.

인스타그램 이벤트 한다고 합니다.

육도담 실내

육도담

조명도 밝고 깔끔한 원형 테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제주시청 고기 맛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