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제주방어 바르수산 3kg 집에서 먹은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1. 21. 17:15
반응형
제주도 방어회 먹방

방어회 택배 및 방어 배달에 대해 탐구하겠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방어회 택배 및 방어 배달을 알아두시는 데에 좋을 것이다. 방어회 택배 및 방어 배달의 지식이 필요하신 사람들은 끝까지 읽어줘. 이제 방어회 택배 및 방어 배달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아이스박스

아이스박스에 보내주셨습니다. 

 
해피 언박싱의 시간이다. 바르수산 박기남 사장님이 바로 잡자 배송을 해주신다고 하는데. 아이스박스에 생물이라고 빨리 보내달라는 스티커까지 붙여주신다. ​
 ​

 

아이스팩
 친환경 워터 아이스로 쓰레기 배출도 적게 나온다. 
 

제주방어 택배 구성품

제주방어 필렛과 방어머리, 귤, 간장, 와사비, 초간장, 맛있는 쌈장을 보내주셨어요.

와사비와 회 간장

와사비랑 회 간장을 같이 넣어주셨습니다. 둘 다 맛있다.

와사비와 간장
저는 이미 본 카메야 와사비랑 회 간장이 있어서요. 

쌈장, 와사비, 간장

같이 활용했다. 초장은 강릉에 회 먹으러 갔다가 챙겨둔 걸로 꺼냈어요.

해동지에 쌓여있는 방어회

해동지에 쌓여 있었다.

 
방어 필렛

여유분으로 주신 해동지를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해 줘야 한다고 한다. 방어는 썰어놓으면 신선도가 떨어진다고 하셔서 이렇게 통으로 보내주셨는데. 직접 썰어야 한다.

방어회와 도마, 방어머리

​도마 위에 올려놓고 어떻게 썰어야 할까? 제 입에 먹기 좋게이다. 그 이유가 삼겹살 먹을 때 모두 다 똑같은 크기로 먹던가요? 아니다. 다 각자 스타일로 굽고 제각기 다른 크기로 썰어서 먹는다. 그래서 삼겹살은 인기 있는 거라고 생각되는데. 먹을 때도 누구는 완전 과자처럼 바싹 익혀 먹고 말랑할 때 먹기도 하죠. 마찬가지로 회도 먹는 사람 마음대로 썰어서 먹는 건 어떨까요? 그래서 나도 제 스타일로 썰어 봤다.

제주 방어회와 제주 고소리술

접시에 예쁘게 담아 봤다. 좋은 제주방어에 어떤 술이 필요할까? 제주도 전통술을 준비했다. 찬 회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따듯한 보이차를 끓여서 마셔줬다.

제주 방어회 한 접시, 무순, 샐러드

큰 접시 안쪽에 비트 당근 샐러드를 담고요. 무순도 주문을 했다. 겨울철에 방어가 제철이라고 한다. 기름기 있는 방어는 구이로도 좋다고 하는데. 한 점음 스테이크로 구워볼까 고민을 했지만 신선함이 있었기에 회로 다 먹었다. 그리고 무순도 많이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 궁합을 맞혀줄 방어 회가 필요했어요.

방어회 한접시

자 이제 제주 방어 한 점 먹어 보도로 하겠다! 야채랑 싸 먹어도 좋고요. 직접 쌈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다.

방어회 쌈

적근대에 치커리 깔고 그 위에 비트 당근 샐러드 올려주고 사장님이 주신 쌈장과 방어 두툼하게 올려 봤다. 한입 먹어 줬더니 식감도 좋고 맛있네요. 서울에서 양도 적고 비싸기만 한 방어를 양도 푸짐하게 집에서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제주방어회 덮밥

약채락 당귀고추장, 엄마와 딸의 녹색방앗간
방어회 덮밥을 먹을 건데요. 3가지 준비물이 필요하다. 참기름, 고추장, 야채이다. 
 
 
저스트그린 비트 & 당근 샐러드

저는 슬라이스 된 그린샐러드를 준비했는데.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편해요. 샐러드나 비빔밥 할 때 다 어울린다.

 

밥 공기에 올려진 방어회 큐브

먹을 만큼의 밥과 방어를 올려 본다. 나는 두툼한 걸 좋아해서 두툼하게 썰었어요. 일식집에서 주는 큐브 스타일과 크기를 원하시면 그렇게 하시면 되겠다.

방어 위에 슬라이스 야채를 올려주시고요. 이미 덮밥의 구색이 나오네요.

방어회덮밥과 사과 큐브

저는 식감을 더 주기 위해서 사과를 썰어서 올려 봤어요. 아삭함이 방어랑 잘 어울리면서 또 다른 식감을 준답니다.

방어회덮밥에 올려진 고추장

약채락의 당귀 고추장을 뿌려 줬다. 내가 이 고추장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다. 고추장만 보면 당귀 향이 너무 강해서 별로인데요. 처음에는 고추장 먹어 보고 당귀향이 너무 강해서 실패 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음식이랑 섞이고 비벼지면 향이 약해지고 은은해진다. 그리고 방어나 사과의 식감과 향이 섞여서 한층 더 맛을 더해주는데. 한번 먹어보면 왜 추천하는지 아실 수 있으세요.

이제 젓가락이나 수저로 잘 비벼줘. 벌써 맛있어 보이다.

방어 회덮밥 한수저

방어회랑 샐러드, 그리고 사과 한 수저를 먹어 본다. 맛있다. 어떤가요? 방어회 먹고 식사는 방어회 덮밥으로 드셔보세요. 맛있다. 나름 저의 코스 요리이기도 한다.

 

 

​방어 매운탕 만들어 보기

방어 매운탕

회는 찬 음식인데요. 많이 먹으면 몸이 차진다. 그래서 따끈한 음식을 찾기 마련이지요. 그리고 방어는 기름기가 많아서 느끼함도 있을 거예요. 그래서 나온 게 매운탕인데요.

방어회 머리와 제주 방어

술 한잔하려고 하던 방어 기억나시나요? 방어 머리를 매운탕에 넣어줘.

 

 

각신 소스, 태국 피쉬 소스

저는 혼자 살기 때문에 소스를 많이 가지고 있는데. 왼쪽부터 일본의 각신이라는 매운 소스인데요. 일본 애들도 고추장을 더 맵게 만들었더라고요. 신라면 3배 정도 맵기이다. 20g 정도 넣어 주면 되고요. 우측에는 태국 피시 오일인데요. 쏨탐에 들어가는 소스인데요. 나는 간장 대신 쓰고 있는데. 해산물 맛이 나기 때문에 해산물 요리할 때 간과 감칠맛 해산물 풍미를 내어 줘서 좋아요. 적당히? 넣어 준다.

 

매운탕이 묽어 보이지만 각신 소스는 조금만 들어가도 매워요.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다.

 
 

 

방어 머리에 살도 은근 있어서 살 발라 먹는 재미가 있어요. 담백하게 맛있다.

방어회 택배 및 방어 배달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방어회택배 #방어배달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태그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