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자동 와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정자동 와인을 알게 되실 겁니다. 정자동 와인이 궁금하시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정자동 와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샹볼뮈니지 특징
매장에서 마시려면 와인병으로 구입 필수
글라스 단위나 하우스 와인은 판매하지 않음
맥주창고처럼 안주를 따로 가져올 수 있음(매장 안주 1주문 필수,스낵,단품 치즈류 제외)
고급 와인잔에 마실 수 있음(와인잔 가격에 따라 3000원/5000원)
바 자리도 있어서 혼술 가능
사전 예약 시 바비큐도 가능하며 룸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브로그뉴 와인잔에 마셔봤어요. 와인잔 차지는 5천 원입니다. 수제품 고급 와인잔에 짠할 때 종소리 들으면서 마시면 청각, 미각, 시각 다 행복할 수 있습니다.

이 섬세한 와인잔을 제가 언제 만져 볼 수 있을까요? 정자동 샹볼뮈니지 오면 가능합니다.

벽장에 진열된 와인 중에서 한 병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피노누아 품종의 브르고뉴 지방 와인이에요. 잘 골랐나요?

와인 안주는 수제 사퀘터리 플래터 입니다. 층층이 올라간 진열 방식으로 볼 거리를 제공하더라고요.
브로그뉴 와인

와인의 이름은 와인 기초 과정에 배운 브로그뉴 지방명입니다.

가문 문장인 거 같은데요. 멋있네요.

와인잔도 제가 직접 골랐어요. 와인잔 차지 비용은 5천 원입니다.

레볼루션 42% 입니다. 나름 잘 고른 와인이네요. 일반 음식점에서 38% 이상이면 7-8만 원까지 가는데요. 4만 원대에서 이 정도 하면 저는 아주 만족스럽네요.

저의 필링 노트입니다. 3가지 특징이 있었고요. 코르크 향이 좀 많이 나면서 산도가 높았어요. 하몽이랑 조금씩 먹으면 좋겠습니다.

와인이 남으면 포장도 해주십니다.
수제 사퀘터리 플래터
하프 사이즈












와인 위주로 드신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층마다 다른 안주가 있는데요. 견과류 들어간 초콜릿이 가장 맛있었는데요. 하몽 세라노 등급 보다 비싸다고 합니다. 잼도 통으로 주시는데요. 넉넉하게 빵에 발라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식사 안 하시고 가도 되겠네요. 잼도 한 종류가 아닌 두 가지 섞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와인잔을 골라보세요
와인 차지 3000원 / 5000원






와인잔 차지 비용을 받습니다. 왜 와인잔 대여 비용을 받지? 하고 불만 일 수 있는데요.
점수 높은 와인들

이 많은 와인 중에 점수 높은 와인은 어떤 걸까요? 호기심에 물어봤는데요.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제임스 서클링 93점 이상으로 원했는데요. 상품 가격에는 적어 놓지는 않았다고 하시면서 꽤 많이 찍어 주셨습니다. 아래 사진들입니다. 제가 몇 점인지는 기억을 못 하겠습니다.





샹볼뮈지니 내부







치즈 안주도 따로 판매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바비큐가 있는 룸이 따로 있는데요. 사전 예약을 하시면 준비해 주신다고 합니다. 초반에는 직접 구울 수 있게 했는데요. 나중에는 직원이 구워주신다고 합니다.
메뉴판




메뉴 요약을 해드리면
와인은 병으로 구입해야 한다
와인잔 차지비를 내야 한다
안주는 메뉴판에 골라도 되며 맥주창고처럼 안주를 사가지고 와서 드셔도 됩니다. 매장 안준 필수 1주문은 필요합니다.
그런데 제 생각에는 점수 높은 와인 한 병 사서 대화하는데 집중 할 수 있은 가게.
궁금해서 정자점 쪽 오시는 손님은 어디 와인 드시나고 물어봤더니 미국 와인을 즐겨 드신다고 하시네요. 제 추측으로는 컬트 와인으로 나파벨리 쪽 와인을 찾아 드시는 게 아닌가 싶네요.
정자동 와인 샹볼뮈지니 위치
정자도 와인 샹볼뮈지니는 2층에 있습니다. 건물 끝에 야외로 노출된 계단으로 올라가시면 좋아요.
정자동 와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게시물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