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잠실가족모임 엄마랑 통영굴덮밥, 딤섬 먹기 차이797 잠실롯데캐슬점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5. 12. 12:05
반응형
차이797

잠실가족모임에 대한 내용을 탐구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잠실가족모임을 이해하시게 될 겁니다. 잠실가족모임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의 게시물로 알아봅시다.

 

오랜만에 엄마랑 식사를 했습니다. 잠실가족모임에 좋은 잠실 롯데 캐슬에 위치한 차이 797에 모셨습니다. 의자도 편하고 테이블 간격이 많이 떨어져 있어서 가족 이야기 같은 민감한 이야기를 해도 잘 안 들리는 곳이라 좋았습니다.

 

통영 굴덮밥

 

통영 굴덮밥

어머니께서 통영 굴 덮밥을 주문하셨는데요. 접시를 보시더니 왜 사진의 그릇이랑 틀리냐고 물어보시는데 답변을 못해드렸습니다. 사진에는 뚝배기에 주시는 거 같은데요. 저희 어머니도 음식 장사를 하신 분이고 수입 접시를 수집하시는 취미가 있으셔서 이런데 민감하다는 생각을 제가 못 했네요. 따로 직원분한테 물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패스했습니다. 일단 통영 굴덮밥 맛있습니다.

통영 굴덮밥
통영 굴덮밥

통영 굴 A급입니다. 제가 통영 나전칠기 배우러 통영시 지원받으러 갔다 온 건 아시죠? 그때 통영 활어회 시장에서 회를 많이 먹었는데요. 통영 알이 정말 크더라고요. 이번 연도는 통영 굴이 양이 적어서 가격이 많이 비싸다고 현지 장사하시는 분이 얘기를 하셨는데요. 서울에서 이런 통영 굴 크고 양도 많이 주네요. 통영 굴 품질 좋은 것 보니 따로 루트가 있는 거 같습니다. 냉동도 아닙니다. 보통 종로 쪽 굴덮밥 먹으면 냉동으로 해서 음식 하는 곳들이 있는데요. 굴에서는 불 맛이 나는 걸로 봐서는 팬에 불 피우고 볶는 거 같습니다. 직접 보지는 못하고 느껴지는 맛을 적어봤어요. 여기 차이 797은 굴 신선도가 있는 걸로 봐서 매일 공수해 오는 걸로 보입니다.

마라 소룡포

 

마라 소룡포

제가 아주 오래전 여자친구가 중국 심천에서 일해서 매달 데이트를 홍콩에서 했습니다. 홍콩만 7~8번은 간거 같아요. 버는 족족 비행깃값으로 날렸네요. 그때 딤섬 먹었던 추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때 아련한 추억을 살려 딤섬을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보통은 한국에서는 딤섬을 잘 안 먹는데요. 차이 797은 직접 셰프님이 매일매일 만드신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기대 반 추어 반으로 주문을 했어요. 그리고 마라 소룡포는 저도 처음인데요. 마라는 쓰촨성 배인 부들이 먹던 거라고 하죠? 입이 쌉살하면서 소룡포의 갇혀 있던 육즙이 터지면서 입안에 육즙향이 쭉 퍼지는데요. 아... 딤섬이구나 하는 생각에 홍콩 시내 풍경이 펼쳐지네요.

쇼마이

 

 

쇼마이

쇼마이 위에 올려진 건 날치알이라고 합니다. 안에는 돼지고기와 새우가 다져졌습니다. 식감은 부드럽지는 않았고 뭉텅이 느낌으로 새우가 많이 들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속이 꽉 차 있고 알찬 메뉴입니다. 다만 입안에서 터지는 육즙은 없었습니다.

전복 야채 춘권

 

전복 야채 춘권

사실 가장 기대하지 않은 딤섬인데요. 전복 하나 때문에 주문을 해봤습니다.

전복 야채 춘권

그러나 생각 가는 다르게 야채보다는 버섯이 많이 들어가서 만족합니다. 다만 먹을 때 전복의 식감보다는 버섯의 식감이 지배적이라 살짝 아쉽다는 점이 들기도 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움이 가득하고 간도 적당하고 잘 만들었습니다. 전복도 통영이 아닐까 싶습니다. 전복을 먹을 때면 어릴 때 아버지 외가 친척이 하시던 전복 농장에 놀러 갔던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 배 타고 나가서 바다 한가운데 양식장에서 전복을 40만 원 치 꺼내주시더니 삶아 주셔서 저희 가족이 배 터지게 전복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지마구

 

지마구
지마구

전 이 지마구의 이름을 몰랐습니다. 제과점에서 볼 수 있는 그 겉은 찹쌀이고 안에 팥이 들었더라고요. 익숙한 음식이었습니다. 겉에 참깨를 정말 잘 붙였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음식으로 보입니다.

기성세대 입맛입니다. 제가 2개 남겼는데 역시나 엄마가 포장해 가져가셨습니다. 엄마 세대에는 맛있는 음식이십니다.

잠실가족모임 차이797 내부

할머니 할아버지 손주까지도 같이 먹을 수 있는 회전 식탁입니다.

 

 

따듯하고 조명이 고급스럽고 밟게 되어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69(신천동, 롯데캐슬골드)

잠실역 7번 or 8번 출구입니다.

2시간 무료 주차 가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