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영통고기집 영포화로 영통점 한우모듬, 육회탕탕 된장술밥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5. 24. 16:34
반응형
영포화로

영통고기집을 전달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영통고기집을 알아두시는 것에 좋을 것입니다. 영통고기집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영통에 있는 고깃집 다녀왔습니다. 한우모듬 2인분, 육회탕탕이라고 육회에 낙지를 넣어 주셨더라고요. 그리고 전복도 있었습니다. 한우는 양이 적고 비싸기 때문에 양이 부족할 거 같아서 식사이면서 술 안주인 된장술밥도 혹시나 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한우모듬 2인분

 

한우모듬

영포하로에서 모듬구이 부위는 부채살, 업진살, 살치살, 제비추리, 늑간살(갈비살)을 주셨습니다. 제가 아닌 부위는 아랫등심의 살치살만 있었어요. 다양한 부위의 모둠이었습니다.

화로

화로구이는 가느다란 철사 줄로 되어 있었습니다. 크기도 꽤 커서 4인 테이블의 모든 사람이 동시에 고기를 구워 드셔도 될 만큼의 크기였습니다.

살치살

업진살 두 점을 먼저 올린 후 살치살을 올렸습니다. 꽈리고추도 주셨는데요. 불이 강했기 때문에 꽈리고추 위에서 고기를 굽기 시작했습니다. 불판용 가니쉬가 꽈리고추랑 생마늘밖에 없었다는 점은 아쉬웠습니다. 그런데 꽈리고추도 불판에 구워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잘 타기 때문에 가장자리에서 기름칠을 좀 하고 구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비츄리

위에 색이 유별난 부위는 제비츄리라고 합니다. 저는 처음 들어 보는 부위였습니다. 소의 횡격막 쪽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설명을 찾아 보니 소 한마리당 250g 무게로 좌우만 나오는 부위라고 합니다. 그래서 휘소성이 높다고 하네요.

제비추리
제비추리

제비추리랑 늑간살(갈비살)을 화로에 올려났습니다. 화로 숯이 색이 참 명료하게 보이네요. 제비추리는 미디엄 레어 보다는 미디엄 정도로 드셔야 식감이 더 살아나더라고요. 미디엄 레어는 물컹물컹 했습니다. 실패였어요. 레어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상관 없으시겠지만 저는 미디엄에서는 식감이 좋아서 맛있었습니다. 희소성이 높은 부위라고 하니 잘 구워 드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늑간살은 미디엄 레어로 해서 먹었어요. 부위별로 원하는 스타일로 구워 먹으니 좋더라고요.

 
한우

부위별 한우를 각자의 스타일로 구워 먹는 재미가 좋더라고요.

 

 

업진살

살살 녹았습니다. 미디엄 레어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마늘도 통으로 주시기 때문에 구워 먹으면 맛있습니다.

 

업진살
업진살

업진살에 와사비 올리고 먹으면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지방이 은근 있어서 더 맛있더라고요. 미디엄 레어 추천합니다. 업진살은 6조각을 주셨는데요. 제가 따로 물어보지는 않았는데요 부위가 다 다른 거 같았습니다.

치즈 가리비

고기를 다 먹어갈 때쯤이면 이렇게 가리비에 고추장 양념 소스와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서 주십니다. 이 때쯤에는 불이 쌔기 때문에 가리비를 가장자리에서 구우셔야 합니다.

 

 

 
치즈 가리비
치즈 가리비

 

모차렐라 치즈가 다 녹으면 이렇게 가리비만 가운데 쏙 올라와 보이더라고요. 치즈 늘어나는 것 좀 보세요. 예술입니다.

업진살

업진살 맛 확인 들어갑니다. 저는 미디엄으로 먹었는데요. 지방이 꽤 있더라고요. 업진살은 미디엄 레어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찬 명이나물

파채, 김치, 명이나물 등 한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반찬 위주입니다. 그리고 접시도 예뻐서 보는 맛이 있습니다.

육회탕탕

낚지, 육회, 전복 2개

육회탕탕

육회는 주로 종로? 쪽으로 다녔는데요. 이렇게 영통에서도 먹어 보기는 처음입니다. 육회 탕탕은 소고기 육회화 낙지의 조합이더라고요. 그리고 전복도 2개 먹기 좋게 썰어서 내어주셨어요. 참기름을 낙지를 찍어 먹으라고 주신 거 같아요.

 

육회탕탕
육회탕탕

수저로 육회와 낙지를 먹을 수 있었는데요. 마늘과 기름 장 양념이 잘 비벼져 있어서 맛있었습니다. 술안주로 정말 좋습니다. 다음에는 레드와인 도전해 보겠습니다.

 

 

육회탕탕
육회탕탕

전복도 2개 주시고 크기도 2~3년 산 사이로 보입니다. 먹기 좋게 썰어 주셔서 젓가락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마늘 형이 강하기 때문에 레드와인에 먹으면 좋겠더라고요.

된장술밥

된장술밥

된장 술밥이 필요한 이유는 한우 자체가 비싸서 고기로 배를 채우지 못하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에 아쉬움을 채우면서 술을 마실 수 있는 안주가 필요할 때입니다.

워터 에이징

워터에이징을 하는 가게였습니다. 온도 2도씨 이하에서 진공 포장된 원육을 숙성 한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특징이 중력으로 인한 육즙의 손실을 막는 최적의 숙성방법이라고 합니다. 

 

워터 에이징
워터 에이징

영통고기집 영포화로 밖에 수족관에서는 워터 에이징 중입니다. 외부 온도에 영향을 덜 받는 수중 숙성 방법이라고 합니다. 육즙에 영향을 준다고 하네요.

영통고기집 영포화로 위치

 
 

영통고기집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이 문서가 유용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영통고기집 영포화로

경기 수원시 영통구 청명남로28번길 20 (영통동, 플러스타운빌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