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논현역 소고기 및 화다인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읽고 나면 신논현역 소고기 및 화다인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신논현역 소고기 및 화다인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신논현에 위치한 화다인에서 1++ no.9 품질 한우인 화다인 세트와 와인을 맛보고 왔습니다.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1++ no.9

화다인이 신논현역 맛집인 이유는 한우 품질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1++ 안에서도 3가지 등급이 있다고 하는데요. 9,8,7입니다. 이 숫자는 마블링의 함량에 따라 품질이 나눠지는데요. 19% 이상의 지방이 함량 되었을 때 9을 획득하게 됩니다. 화다인에서 취급하는 한우는 1++ no.9이라고 합니다. 마블링의 상태는 사진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우스 와인


저는 고기가 준비되면서 와인부터 골랐습니다. 제가 주량이 약해서 많은 와인을 마시지 못합니다. 그래서 보통 하우스 와인을 주문하는데요. 캔에 담겨 있는 건 하우스 와인이었습니다. 캔 형태는 처음 봤습니다. 250ml의 콜라 용량입니다. 한잔 50~60ml로 했을 때 3 ~ 4잔 정도 나오는 양이었습니다. 부담 없는 7천 원의 가격으로 와인을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소개팅으로 왔을 때도 화다인에서 와인을 부담 없는 가격내시네요. 정말 좋은 하우스 와인이었습니다.
화다인 세트 메뉴
한우 1++ no.9 안심 260g + 살치살 100g

저는 화다인 세트를 먹었고요. 화다인 세트는 안심과 살치살이 나옵니다. 안심의 1인분은 130g이고요. 단품으로 주문을 할 때도 2인분 이상이기 때문에 위에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260g 한 덩어리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에 놓인 와인은 제가 들고 간 와인입니다. 그 이유는 와인 콜키지 프리였기 때문입니다.
집에 안 드시는 와인이 있다면 들고 가셔서 최고급 화단인의 한우랑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들고 간 와인은 루마니아산 뱀파이어 그랑리저브인데요. 2017년 빈티지에 기본 2년 숙성을 합치면 5~6년 숙성된 와인이며 풀바디에 까르베느 쇼비뇽 90% 멜롯 10% 구성으로 된 와인입니다. 화다인의 와인리스트는 메뉴판에 따로 올려 났기 집에 와인이 없다고 해서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술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까르베느 쇼비뇽 품종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일행분이 술을 잘 못하시는 여성분이나 와인이 익숙하지 않다면 고기 메뉴라도 피노누아 품종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제대로 와인 페어링이 된다면 안심 한 점과 와인 한보 금에서 행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인더에 소금만 들은 줄 알았는데요. 자세히 보니 통후추도 같이 들어 있었네요.

넘버 9 한우 투뿔 살치살은 네모난 왼쪽이고요. 안심은 오른쪽에 나무토막처럼 잘라주셨습니다. 100g입니다. 1인분에 130g이며 2인분 260g으로 준비가 되었습니다.


한우 투뿔 살치살 마블링 한번 구경 제대로 했습니다. 맛은 어떨지 많이 궁금하네요.


먼저 안심부터 구워주셨습니다. 불판 온도 체크 한 후에 고기를 올려 주십니다. 옆면까지 불판에 돌려주시고요.

투명한 통에 래스팅을 해주시는데요. 열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두꺼워서 저는 고기 익는 부분에 층이 생기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전문가의 손길로 구워주신다고 하셨는데요. 강남 소고기 화다인은 전문 그릴러의 손길에 맡기셔도 된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강남 소고기 1++ no.9 안심 살을 먹기 좋게 잘라주셨습니다.

먹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요. 육향을 높여 주신다고 파이어 까지 해주셨습니다. 한우에도 이런 서비스가 있다니 아주 신기했습니다. 불을 보면서 화다인에서 소개팅이 좋은 불쇼, 매장 중앙에 가스 화로, 창가의 전망, 최고급 한우에 와인 한잔 어떤 이성이 싫어 할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화다인에서 사랑을 시작해 보시길 바랍니다.

먹기 좋게 그릴 야채랑 함께 올려주셨습니다. 안심 속까지 촉촉하게 정말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안심의 장점은 미디엄 레어부터 미디엄까지 다 맛있어서 천천히 맛을 음미하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주로 히말라야 소금을 쳐서 먹었는데요. 고기 자체 식감과 육즙, 그리고 히말라야 소금으로도 만족감 높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오이고추채를 종기 육소스에 담갔습니다. 담가서 이렇게 먹으니깐 맛있더라고요.
임실치즈

말이 필요 없는 임실치즈입니다. 전주 한옥 마을에 가보시면 꼭 한번 맛보실 그 임실치즈입니다. 한때 강남에서 유행하다가 사라진 메뉴인데요. 오랜만에 발견했어요. 그래서 주문해 봤습니다. 후회 없는 임실치즈입니다.

퍼펙트 합니다. 정말 잘 구워주셨습니다.
강남 소고기 살치살
100g

마블링 가득한 살치살입니다. 살치살은 윗등심 부위에 속한 부분입니다. 살치살을 먹어봤을 때 느낌은 소고기 향이 확 나면서 무척이나 담백했습니다.

포개져 있어서 몰랐는데요. 5점이 나옵니다. 굽는 한우 냄새도 좋고요. 한국인들이 정말 좋아하는 마블링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임실 치즈가 살치살에 착 달라 붙은게 보이시나요. 한국인의 한우 사랑, 치즈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 소금 간만 해주시면 정말 맛이 좋습니다.

제가 먹는 스타일의 쌈입니다. 명이나물에 알타리배추로 만든 겉절이 김치, 살치살과 고추냉이, 고추채. 그리고 임실치즈를 올려서 쌈 싸 먹었습니다.
강남 소고기 화단인의 찬

양념 게장은 메뉴판에도 있는 메뉴였습니다. 핑크 소금, 와사비, 홀그레인머스타드 소스, 오이고추로 만든 고추채, 알타리로 만든 겉절이, 명이나물, 단호박 샐러드도 직접 만드셨다고 합니다.

게장 양념은 자극적이지 않고 적당히 매우면서 담백했습니다.
강남소기기 화다인의 메뉴


2인이라면 화다인 안심 세트에 임실치즈 추가, 식사류는 파스타, 같이 가신 분이 어르신이라면 짬뽕 탕으로 마무리가 좋겠고요. 보통 한식에 가까운 곳은 된장 밥을 따로 팔죠. 그런데 전 파스타로 식사를 하는 게 더 좋겠네요. 와인을 좀 마셔본 분이라면 와인 메뉴판에서 따로 골라 주시고요. 20대 소개팅이라면 하우스 와인 한 캔으로도 분위기 내면서 나눠 먹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레몬이 메뉴에 있길래 직원분에게 여쭤봤더니 진로 소주 드시는 분들이 넣어서 드신다고 합니다.
강남소기기 화다인의 와인 메뉴판


와인 메뉴입니다. 와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웨이팅은 카톡 알림으로 받으세요.


첫 방문 때 웨이팅 정보를 카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서 핸드폰 번호로만 가입을 했는데요. 웨이팅 정보도 오고요. 나중에는 이벤트 정보도 같이 오더라고요. 강남 소고기 화다인의 기념일이나 사전 이벤트가 있다고 합니다. 사전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논현역 맛집 화다인 내부


화다인은 4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창가 쪽 자리에서는 밖에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테이블간 간격도 넓기 때문에 옆자리 신경 안 쓰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근처 영동시장 쪽 한우집도 몇 군데 다녀 봤는데요.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옆 테이블이 너무 가까이 붙어 있어서 말소리가 다 들리는데요. 화다인은 움짤에서 보시면 신경이 덜 쓰인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소개팅 및 강남데이트에 신경을 쓰신 부분이 보입니다. 룸은 2개 있었습니다. 바 자리도 있기 때문에 혼자 소고기를 드시고 싶은 분들도 환영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다만 고기는 2인분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한우 2인분이라고 해도 안심 260g이라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양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이닝 느낌에 중앙에는 화로가 있었는데요. 저는 점심에 갔었는데요. 저녁에 불을 켜신다고 하십니다.
신논현역 맛집 화다인 위치
4층

해당 건물 4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운데 통로로 들어가셔서 엘리베이터를 타시면 됩니다.


엘리베이터 내리시면 오른쪽에 신논현역 맛집 화다인이 위치해 있습니다. 웨이팅 의지가 보이고 강남데이트 하기 좋은 소개팅 장소 및 SNS 이벤트에 대한 현수막이 보입니다.
신논현역 소고기를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트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권을 제공 받은 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