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송파가성비레스토랑 석촌호수파스타맛집 라운지일레븐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5. 8. 14:42
반응형

송파파스타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시면 송파파스타를 알게 되실 겁니다. 송파파스타의 지식이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석촌호수파스타맛집이라고 불러 달라는 이태리 유학파 셰프님이 계시다는 라운지 일레븐에 다녀왔습니다. 그 이유가 안심스테이크가 19000원입니다. 150g입니다. 대단하죠. 그리고 와인도 하프 사이즈 375ml라 부담 없이 레드와 화이트를 주문했습니다. 한 사람당 3~4 정도 드실 수 있는 양입니다.

 

안심 스테이크

150g

안심스테이크입니다. 가니쉬랑 같이 주셨습니다. 19000원에 안심 스테이크를 먹다니 놀랬습니다. 그리고 안심 퀄리티도 좋습니다. 부드럽게 먹었습니다. 미디엄 레어로 주문을 했고요. 겉과 속이 전체적으로 부드러웠습니다. 가니쉬는 토마토, 느타리 버섯, 가지 그리고 잘 안 보이지만 머스터드소스도 주셨습니다. 저희 일행 다 안심 맛있다고 했습니다.

아마트리치아나

베이컨, 새송이, 브로콜리, 가지, 양파, 마늘

아마트리치아나

소스에 이렇게 알갱이가 많이 들어간 아마트리치아나는 처음 봤습니다. 면도 풍족하게 주셨고요. 이태리 유학파 출신 답게 돼지 볼살의 고기가 들어갔는지는 제가 알아볼 수 없어서 모르겠지만 소스 하나만큼은 정말 조화롭게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 하나도 맵지 않았습니다.

필래프

마늘, 양파, 베이컨, 새우, 모짜렐라, 계란

필래프
필래프

불 맛이 강한 이 필래프는 셰프님의 또 다른 실력이 숨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거침없이 넣어 주시는 이 풍성한 식재료가 전혀 따로 놀지 않고 맛을 냅니다. 그리고 양도 푸짐해서 면 가지고는 끼니가 안 된다는 남자친구분들에게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까르보로나 파스타

까르보나라

 

화이트 와인을 마시면서 다 맛있다고 크림 파스타 못 먹어 봤다는 얘기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추가 주문을 했습니다. 면발과 크림소스가 잘 어울려져 있어서 담백하니 좋았습니다.

그린 샐러드

그린 샐러드라고 하우스 샐러드 갔습니다. 8,900원이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딸기 조각까지 넣어주셨습니다.

 
 
 

하프 와인

일반 와인 용량은 750ml입니다. 그런데 석촌호수파스타맛집 라운지 일레븐은 하프 사이즈인 370ml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뭐 고를지 고민이 가는데요. 제 생각을 적어 보겠습니다.

맨 왼쪽의 g7 샤도네 품종 와인은 크림 파스타, 샐러드 드실 때 추천해 드리고요.

이기고 코뜨 뒤 블랑은 블랑 품종입니다. 블랑은 샐러드나 파스타는 토마토 들어간 것 까지는 커버가 될 거 같지만 라운지일레븐 셰프님은 소스가 진하고 향이 강하기 때문에 토마토 들어가는 파스타부터 레드로 권해드립니다.

꼬뜨 뒤 론 루즈는 론 지역의 힌트와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시라 품종이라고 나옵니다. syrah 가 되겠습니다. 375ml에 28000원이면 가격 면에서는 정 용량은 56000원 하는 가격입니다. 지역 특성을 볼 때 좋은 와인이라는 걸 알 수 있겠습니다. 오히려 하프 사이즈로 반 가격에 먹을 수 있는 걸로 생각하면 이것도 가성비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전략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와인 구성은 셰프님의 선택인 거 같습니다. 다음에 한번 꼬드 뒤 른 블랑 로즈 와인을 도전해 보고 싶었습니다.

g7 와인
g7 와인

G7 칠레 레드 와인은 까르베네 쇼비뇽이었고요. 제가 와인 테스트기로 점수를 내 봤습니다.

 

와인 테스트

에볼루션 점수 26%입니다. 32%대 와인은 4~5년 빈티지에 가격대 3만원 후반에서 5만 원 사이의 가격이 되는데요. 이 7th 와인은 하프 사이즈를 정 사이즈로 했을 때 2만 원이라고 하면 가게에서는 보통 3만원 전후 가격의 와인이라고 생각됩니다. 375ml 면 혼자나 가볍게 2~3잔 나눠 마실 수 있기 때문에 부담이 덜 할 것으로 보입니다.

석촌호수파스타맛집 레스토랑 내부

 
 
 

라운지 일레븐

식사나 차를 마시려면 지하 1층으로 내려가야 합니다. 엘리베이터도 있기 때문에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단체를 위한 원목 테이블도 있는데요. 정말 멋집니다. 고풍스럽습니다. 다만 다리가 스테인리스라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김환기 화백

 

김환기

헐 소리가 나오는 원로 작가 그림이 있습니다. 지하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에 걸려 있는데요. 벽도 예사롭지 않아서 이태리 수입인지 똑똑 두드려 봤습니다. 이태리 수입인가요? 누구 아시는 분? 3~4년 전에 김환기 선생님의 억 단위 경매품을 본 적이 있는데요. 일반 가게 벽에 턱하니 걸려 있는 김환기 선생님 작품은 정말 처음 봤습니다. 캔버스를 보니 진품으로 보여서 직원분에게 가게 사장님의 취향이냐고 여쭤봤는데요. 아니랍니다. 건물주의 그림이라고 합니다. 격이 다르십니다. 그래서 건물주님으로 호칭을 변경해 드렸습니다. 덕분에 좋은 그림 감상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석촌호수파스타맛집 라운지 일레븐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