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방콕맛집 paste bangkok - 미쉐린 1스타 점심 코스 후기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2. 7. 4. 00:06

방콕맛집 및 paste bangkok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시면 방콕맛집 및 paste bangkok를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콕맛집 및 paste bangkok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방콕맛집 미쉐린 원스타 페이스트 방콕 Paste Bangkok

 

게이손 Gaysorn이란 백화점에 있습니다. 이번 태국 여행에서는 여행 영상 찍는 것과 더불어 비중을 둔 것은 미쉐린 가이드 탐방이었습니다. 예전에는 밤에는 클럽을 다니면서 리뷰를 쓰고 낮에는 갤러리를 다니면서 리뷰를 작성했는데요. 태국의 갤러리는 그다지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치앙마이 갔을 때도 주지 스님이 개인적으로 소장한 물품 갤러리?도 구경하러 갔었는데요. 제가 멀리서 한국에서 왔다고 태국 주지 스님이 열어주셨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태국의 먹방으로 찾아 보다가 방콕에는 미쉐린 음식점이 정말 많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유럽 셰프들이 태국 여성과 결혼하여 이곳에 정착하여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케이스들이 꽤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도 특급 호텔 주방장이 한국인 여성과 결혼했는데 계속 해외로만 돌다 보니 둘 사이가 서먹해지는 거 같아서 오래된 한옥집을 사들여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는 곳도 있고요. 블랙핑크의 리사의 양아버지 또한 외국인 셰프라고 하죠. 이처럼 해외 셰프들이 정착하여 운영하는 가게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런 가게는 가보지 못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태국은 방문할거기 때문에 계속 미쉐린 가이드 및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다녀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조형물이 아주 수준있습니다. 저도 과거에 트리 장식물 유럽 회사를 거쳐서 그런지 이런 조형물을 보면 반갑습니다. 

 

 

페이스트 음식점 찾기가 좀 힘든데요. 건물 구성을 보면 센터와 타워가 있습니다. 센터에 페이스와 긴자 스시 이치는 같은 층에 있습니다. 둘 중 하나를 먼저 찾았다면 바로 같은 층에 있기 때문에 따로 헤매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 같은 층에 미쉐린 원스타 가게가 2개나 있습니다. 여기 백화점 MD들이 상급으로 치고 올라가려고 작정하고 음식점을 서배한 걸로 보입니다. 저는 2개 음식점을 둘 다 다녀왔습니다. 

 

paste bangkok - Thai Cuisine

중앙에 캔버스 처럼 걸어 났는데요.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 2시, 디너는 18시 30분부터 21시까지라고 나와 있습니다.

 

 

여기가 입구입니다. 간판이 없어서 저는 오른쪽에 있는 화분의 paste 문구를 보고 가게란 걸 알았습니다. 고급 상점일수록 간판을 눈에 띄게 하지 않는 건 어느 나라나 마찬가지인가 봅니다. 

 

 

이쪽에서 예약  손님이냐고 물어보십니다. 제가 나올 때는 브레이크 타임 시간이라 직원이 안계십니다. 다행히 점심 예약 손님이 많지 않아서 저는 예약 없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운이 좋았습니다. 

 

예약 하는 방법 

https://www.pastebangkok.com/book-now/

 

Book Now - Paste Bangkok Thai Restaurant

Book Now for best availability and selection. Paste is often fully booked, so please contact us with any questions regarding availability.

www.pastebangkok.com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지원합니다. 한국어도 지원하기 때문에 편한게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바 자리 같은 곳도 있는데요. 저기는 술을 파는 자리인가 봅니다. 

 

 

실내 인테리어도 수준급입니다. 조명도 잘 쓰고 분위기가 호텔보다 좋네요. 

 

제 자리는 창가 쪽에 밖을 볼 수 있는 자리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원형 탁자 테이블인데요.

 

 

푹신하고 베게도 있네요. 고급진 자리입니다. 

 

웰컴 드링크라고 합니다. 탄산이 들어간 음료였습니다. 가볍게 마셔줬습니다. 

 

 

조화가 아니고 생화였습니다. 생화처럼 안 보이죠? 무슨 꽃이냐고 물어봤는데요. 처음 들어 보는 종이 었습니다. 꽃이 참 예쁘네요. 

 

 

이 여성분이 창업자이십니다. 태국음식을 재 해석한 퓨전 요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에 미쉐린 1스타를 획득했습니다. 오너이십니다. 

 

 

https://www.instagram.com/pastebangkok/

메뉴판에는 사진이 없습니다. 원래 태국요리를 잘 모르기 때문에 설명을 봐도 전혀 감이 안옵니다. 그래서 사전에 인스타그램 보시고 어떤 스타일인지 마음에 드는 요리가 있다면 캡처해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품도 주문 가능합니다. 

 

 

런치 테스트 메뉴인데요. 사전 정보 없이 갔더니 봐도 뭔지 모르겠더라고요. 여기 보시면 중간에 메뉴 2가지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직원 분에게 사진 좀 보여달라고 했는데요. 테블릿 들고 와서 사진을 보여주셨습니다. 메뉴 선정에 있어서는 단번에 도움이 되는 사진이었습니다. 

 

 

보르도 글라스 와인 

글라스 와인도 있습니다. 태국은 와인이 한국보다는 비싼 걸로 보입니다. 아마 수요층이 적어서 단가가 더 올라간 것으로 보입니다. 

 

 

프랑스 보르도가 보이길레 글라스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2020년 빈티지에 리저브면 3~4년은 병 숙성이 된 걸로 보이네요. 로스차일드 남작의 와이너리인가 봅니다. 처음 마셔봤습니다. 음식 나오는 걸로 봐서는 화이트 와인이 맞는 듯합니다. 커리 빼고는 향신료가 다 쌔지 않고 디저트와 샐러드를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진공 기계 같은 걸로 싸주시는데요. 와인을 오픈 하면 3일 정도 안에 마셔야 하는데요. 저 기계 있으면 보관 기간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Cabernet Franc, Cabernet Sauvignon and Merlot grapes 3가지 품종이 브랜딩 된 것으로 보입니다. 카베느넷 프랑, 까르베느 쇼비뇽, 멜롯입니다. 그런데 까베르네 프랑은 까르베느 쇼비뇽의 부모로 알고 있는데요. 까르베느 쇼비뇽의 맛과 향이 많이 나는 와인이었습니다. 

 

 

아래 출처의 내용을 가져와 보면 블랙베리, 블랙커런트, 제비꽃, 민트 / 레몬밤, 유칼립투스, 초콜릿이 나와 잇는데요. 저는 블랙베리와 레몬밤 정도는 나는걸로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와인 페이링으로 따지면 화이트로 가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커리 전 까지는 화이트나 스파클링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Product type: Wine
Type of Wine: Red wine
Wine colour: Red
Taste: dry
Vintage: 2020
Country: France
Region: Bordeaux (FR)
Occasion & Theme: Thanksgiving , autumn wine , Christmas
Ageing in: large wood
Grape Variety: Cabernet Franc, Cabernet Sauvignon , Merlot
Maturation: French Oak

출처 : https://www.vinello.eu/chateau-paradis-casseuil-domaines-barons-de-rothschild-lafite

 

 

점심 코스요리 - 여기서는 테스팅이라고 부르네요.

디저트 처럼 보이는 이 요리는 메뉴판에는 없는 요리였는데요. 새로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파인애플 위에 잘게 다진 양념 고기로 다져진 음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맨 위에 꽃이 올라가 있습니다. 여성 오너겸 셰프님이다 보니 절제된 음식과 식용 꽃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디저트 겸 파인애플이 처음부터 나오는 이유는 신 맛으로 식욕을 끌어올리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웰컴 드리크에서도 시큼한 맛이 있었는데요. 양식의 수프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쌀 튀김 위에 다신 양념 고기 야채가 절묘하게 섞여 있습니다 .한 손으로 들어 올려서 먹을 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고기도 설명을 보고 오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삭하면서 양념이 강한 맛을 느낄 수 있었고요. 저 풀도 뭔지는 모르겠으나 향이 느껴졌습니다. 

 

 

재료가 정말 많이 들어간게 보이시죠? 

 

 

쌀 튀김도 아주 잘 튀겨서 과자처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매크로 카메라로 찍은 사진인데요. 양념과 향신료 같은 것들이 세심하게 들어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식 제가 타이 음식에는 잘 모르는데요. 먹으면서 까지 이게 뭔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우, 녹두, 코코넛 , 라임, 퍼시먼 잘 모르겠습니다. 

 

 

 

여성도 한입에 쏙 먹을 수 있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먹기 아까워서 한참을 구경하다가 먹었네요. 

 

 

 

연어를 가쓰오부쉬 처럼 가루로 만든 걸로 보였습니다. 맨 위에는 예쁜 꽃과 알을 올려 줬는데요. 샐러드의 느낌보다는 고기 먹는 느낌이 났습니다. 바싹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예쁘면서도 색다른 식감을 선사하네요. 

 

 

 

사진으로 봐도 예쁩니다. 태국 퓨전 다르게 봤습니다. 사실 저에게는 태국 퓨전은 처음입니다. 

 

 

아기자기 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바삭하면서 식감이 다양합니다. 장미잎은 제 눈으로는 못 찾겠네요. 

 

 

 

이 버에는 샐러드 느낌이 확실하게 났어요. 

 

 

이 메뉴도 메뉴판에 없는 건데요. 이제 샐러드스러운 음식이 나왔는데요. 밑에 소스와 버무려서 풀을 먹으면 되겠습니다.

 

고기 다진 거 같기도 하고 먹으면서도 뭔지 잘 모르겟네요.제가 태국에서는 내공이 바닥이네요. 555 

 

제가 전혀 모르는 풀잎들이라서 풀잎이라고 불러 보겠습니다. 자연을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메인 요리 커리

메인 요리는 2가지 중 하나를 골라야 하는데요. 저는 직원 분에게 추천을 받았습니다. 어떤 요리가 더 사진에 예쁘게 나오는지 물어봤는데요. 이 요리가 더 예쁘게 나온다고 했어요. 그런데 저한테 매운데 괜찮냐고 해서 제가 잘 먹는다고 했습니다. 매운지는 모르겠습니다. 쥐똥 고추 한 개에서 반개 정도 들어간 느낌이 들었습니다. 접시가 예쁘고요. 카레 위에 고추 기름 같은게 올려저 있는 걸로 보이고요.

 

 

가운데는 호주인의 그릴 비프가 있다고 하는데요. 커리 국물에 빠져 있어서 잘 모르실겁니다. 

 

 

소고기가 아주 부드럽게 떨어지는데요. 사태살 같기도 하고요. 결이 좋아요. 부드럽게 커리 국물이라 공기랑 먹을 수 있었습니다. 커리에 코코넛 밀크를 뿌린 거 같은데요. 맛있었습니다. 

 

 

코코넛 누들 디저트 

디저트도 예쁜데요. 아쉬운 건 접시 재활용이 많아서요. 음식에 따른 접시가 변하지 않는 것들이 있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페이스트 방콕의 초콜릿 푯말과 금가루를 올려 주셨습니다. 마지막 디저트 때 금가루를 올려주셔서 아주 잘 먹었습니다. 그 밑에는 얼핏 보면 우유 아이스크림처럼 보이는데요. 아닙니다.

 

 

이 금가루가 붙은 면발이 코코넛으로 만든 면발입니다. 신기하게 잘 잘랐는데요. 끓어지는 이유 때문인지 두껍게 썰었습니다. 발상이 기발합니다. 다만 저는 너무 밀가루 면에 익숙한 나머지 코코넛 누들이 저한테는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이 데코가 너무 멋집니다. 

 

 

태국에 오시면 코코넛과 안에 수저로 긁어서 먹을 수 있는데요. 많이들 드셔 보신 분은 어떤 맛인지 아실 겁니다. 누들 자체에서는 맛이 없습니다 제리 같은 느낌이요. 그래서 바닥에 보면 담백하게 같이 소스처럼 먹을 수 있게 후속 처리를 해줬습니다. 

 

 

가격은 4600바트 나왔습니다. 17만원 정도인가요? 다음에는 와인 페어링을 좀 더 잘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CfGaJn7JjpI/

제가 인스타그램에 페이스트 음식 포스팅했는데요. 좋아요 눌러주셨습니다!

 

한눈에 보기

  1. 태국 음식의 재해석
  2. 눈으로 음식을 먹으러 가는 곳. 음식이 예쁘다.
  3. 음식에서 오너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페이스트 방콕 구글 지도

https://g.page/pastebangkok?share

 

Paste Restaurant Thailand on Google

Find out more about Paste Restaurant Thailand by following them on Google

g.page

 

관련 게시글

- I met friends in Bangkok. 친구 보러 태국 방콕 다녀왔어요.

- Bangkok Buddies Story 22th~23th 방콕 친구 이야기 22일~23일

- Bangkok Buddies Story 24th 방콕 친구 이야기 3번째

 

 

방콕맛집 및 paste bangkok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