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면세점 중국 술 어떤걸 사야할까? 명주를 소개합니다.

밤의복지부장관전동주 2023. 3. 2. 08:28

면세점 중국 술 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게시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면세점 중국 술 을 알아두시는 것에 활용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면세점 중국 술 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면세점 중국 술 9가지 소개



마오타이(茅台酒)

마오타이(茅台酒)

마오타이(茅台酒)는 중국의 대표적인 고품질 보리주 중 하나입니다.

중국 광시성에서 만들어지는 이 술은 1573년부터 생산되어온 전통적인 명주 중 하나로,

그 당시에는 황초(黄酒)로 불리며, 후에 마오타이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습니다.

 

마오타이는 주로 보리와 밀로 만들어지며, 15년 이상 숙성시켜 깊은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특히, 숙성 과정에서 마이스터의 능력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마오타이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명주 중 하나로 꼽히며, 대표적인 기념품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마오타이는 강한 알코올 함량과 고소한 맛, 풍부한 향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마오타이는 매년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수요에 비해 공급이 적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분주(汾酒)

분주(汾酒)

분주(汾酒)는 중국 우난성(山西省)에서 만들어지는 전통적인 명주입니다.

분주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4대 명주 중 하나로, 4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주는 밀과 보리를 혼합하여 만들며, 명주 중에서는 알코올 도수가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분주는 숙성 기간에 따라 3년, 5년, 8년, 10년 숙성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분주는 미세먼지가 많은 중국의 북부 지방에서 만들어지는데,

이 지역의 고산지대에서 생산되는 고급 보리와 국수 밀을 사용하여 만듭니다.

이러한 고품질의 원료와 첨단 생산시설, 전통적인 제조 기술이 결합되어 분주는 부드럽고 깊은 맛과 풍부한 향을 자랑합니다.

 

또한 분주는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명주 중 하나로, 외국인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주는 중국에서 기념품으로도 많이 사용되며,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주 중 하나입니다.

 

 

 

오량액(五粮液)

오량액(五粮液)

오량액(五粮液)은 중국 광둥성(广东省)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명주입니다.

오량액은 1573년에 처음 생산되어 지금까지 중국 명주 중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전통적인 명주 중 하나입니다.

 

오량액은 보리, 밀, 찰보리, 녹두, 콩을 혼합하여 만들어지며, 알코올 도수는 52도에 달합니다.

오량액은 오랜 시간 동안 숙성시켜 깊은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특히, 오량액은 숙성시키는 동안 신선한 봄물과 지하 5미터 이상의 깊은 지하에서 숙성되기 때문에 매우 부드럽고 깊은 맛과 향을 뽐냅니다.

 

오량액은 중국 명주 중에서 가장 유명한 명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대표적인 명주로 꼽히며, 정부나 기업에서 선물로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량액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념품 중 하나입니다. 2017년에는 중국 내외에서 판매된 명주 중에서 최고 가격을 기록하였습니다.

 

 

 


죽엽청주(竹葉靑酒)

죽엽청주(竹葉靑酒)는 중국 후난성(湖南省)에서 생산되는 전통적인 청주입니다.

죽엽청주는 이름 그대로 대나무 잎에서 추출한 엑기스를 첨가하여 만들어지며, 청량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죽엽청주는 알코올 도수가 낮아(약 14도) 더욱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죽엽청주는 천연 방식으로 발효시켜 만들기 때문에, 맛과 향이 부드럽고 청량합니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죽엽청주는 여름철 시원한 술로 많이 즐겨지고 있습니다.

 

또한 죽엽청주는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전통적인 술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중국의 명주 중에서도 매우 인기가 있으며, 선물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특히, 죽엽청주는 중국의 국가급 대표주 중 하나로 선정되어, 중국의 대표적인 전통주로 꼽힙니다.

 

 


양하대곡(洋河大曲)

양하대곡(洋河大曲)은 중국의 장시성(江蘇省)에서 만들어지는 대표적인 명주 중 하나입니다.

40도에서 65도까지 다양한 도수의 제품이 있으며, 대표적인 것은 52도의 높은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양하대곡은 대문자 "曲"자를 사용하여 만든 누룩과 강한 아로마를 가진 대두, 보리, 밀 등의 곡물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만들어진 누룩을 기초로 약 3년에서 8년 정도 동안 숙성시키고,

이어서 분별, 태움, 조제 과정을 거쳐 제품을 완성합니다.

 

양하대곡은 진한 색상과 고소한 향,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양하대곡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주 중 하나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수출되어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노주특곡(蘆酒特曲)

노주특곡(蘆酒特曲)

노주특곡(蘆酒特曲)은 중국 안후이(安徽)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대표적인 명주 중 하나입니다.

안후이 지역의 대나무숲에서 생산되는 대나무 산물을 사용하여 제조되며,

그 중에서도 백대나무의 잎과 새싹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노주특곡은 투명하면서도 희미한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진한 대나무 향이 특징입니다.

술의 맛은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38도와 52도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52도의 높은 도수가 특징입니다.

 

노주특곡은 중국의 대표적인 명주 중 하나로, 국내에서는 기념품이나 선물로 많이 선택되며,

국외에서도 수출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고정공주(古井貢酒)

고정공주(古井貢酒)

고정공주(古井貢酒)는 중국 안후이(安徽) 지역의 대표적인 명주 중 하나입니다. 안후이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고정공주는 2000년 전통을 가진 명주로, 술의 맛이 깊고 진하며, 뒷맛이 깔끔합니다.

 

고정공주는 안후이 지역의 특산물인 백색 광택이 있는 대두를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제조과정에서는 수년간 저장된 백색 대두와 물을 발효시키고, 그 뒤에 전통적인 진공증류 방식으로 술을 증류합니다.

이로 인해 고정공주는 대두 향과 풍미를 그대로 담고 있으며, 특유의 순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입니다.

 

고정공주는 도수가 16도에서 53도까지 다양하게 생산되며, 높은 도수의 술이 특히 유명합니다. 고정공주는 중국의 명주 중에서도 특유의 깔끔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동주(董酒)

동주(董酒)

동주(董酒)는 중국 장시(湛江) 지역에서 생산되는 전통 술로, 깨끗한 물과 찰흙이 가미된 쌀, 밀, 보리, 옥수수 등 다양한 곡물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동주는 대표적인 약주로, 도수는 38도에서 52도 사이입니다.

 

동주의 제조과정은 매우 복잡합니다. 먼저 곡물을 섞어 분쇄한 뒤 물에 담궈 발효시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발효된 액체를 거름으로 거르고, 증류하여 술을 추출합니다. 이렇게 추출된 술은 숙성 단계를 거쳐, 더욱 맛과 향이 깊어집니다.

 

동주는 부드러운 맛과 담백한 향이 특징입니다. 또한, 다양한 음식과의 조화로 인해 요리 술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동주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술 중 하나이며, 국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량예(五粮液酒)

 

우량예(五粮液酒)는 중국 사천성 자칭(自贡)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급 슈퍼 프리미엄 술입니다.

이름은 '5개의 곡물'이라는 뜻으로, 밀, 쌀, 보리, 콩, 녹두 등 5가지 곡물을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우량예는 수십 년 동안 숙성하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져, 알코올 도수는 52도 정도입니다.

술이 숙성될수록 깊은 색상과 높은 향미를 가지게 됩니다.

 

우량예는 부드러운 맛과 깊은 향미가 특징입니다. 또한, 우량예는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전통술 중 하나이며,

중국 정부가 정식적으로 대외 선물로 사용하는 명품 술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 추천하는 글

스시 종류 알아봤습니다. 니기리스시? 고모쿠스시? 복잡하죠?

 

 

 

 

면세점 중국 술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