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부터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막힘 소식이 있었ㄴ는데요. 저는 태국을 자주 가기 때문에 태국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를 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 동안 월간 3700원 정도로 사용 중이었습니다. 프리미엄 금액이 나라마다 달라서 많이들 우회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 동안 광고 없이 볼 수 있었고, 음악 전용앱도 사용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는데요. 지금 한국 요금은 19,000원 정도라 엄두가 나지 않더라고요. 태국 유튜브 월 가격은 159밧입니다.

그러던 중 태국 갈이이 생겨서요. 태국에 도착하자 마자 결제를 시도 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현지 카드 체크 시작

태국도 가격이 올랐네요. 100밧이였는데요. 60밧이 더 올랐습니다. 그래도 태국 현지인의 소득에 비하면 비싼겁니다. 우리나라가 예를 들어 최소시급으로 월 소득 수당 받으면 240정도 번다고 했을 때 태국 사람이 60만원 정도 버는데요. 그러면 1/4이죠. 한국이 2만원 한다고 하면 5000원이 괜찮은 금액인데요. 거진 태국도 거진 8000원 돈입니다. 태국 사람들은 많이 결제를 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여하튼 결제를 시도 했는데요. 태국 현지 카드가 아니라서 불허 당했습니다. 카드 말고 페이팔도 있는데요. 페이팔은 코로나 이전에 해킹을 당한 적이 있어서요. 좀 무서워서 아예 시도를 하지 않았습니다. 구글은 똑똑 하니깐 페이팔의 현지 카드나 뱅킹도 국적 알아내서 막았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인 친구한테 돈 주고 그 친구 카드로 결제를 하는게 좋을 듯 하네요. 그런데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저는 광고 보면서 살기로 했어요. 불편해도 유튜브를 많이 보는 건 아니라서요.